3밴드 이퀄라이저

3밴드 이퀄라이저는 100Hz, 900Hz 및 2500Hz 밴드에서 볼륨 레벨을 변경할 수 있는 특수 이퀄라이저입니다.

에코

에코는 짧은 시간 (일반적으로 1 - 4000ms) 후에 나타나는 소리의 반복입니다. 이는 말하는 사람이 큰 경기장에 있거나 두 산 사이에 외치는 것처럼 들립니다.

피치 시프터

이것은 오디오 속도를 변경하지 피치를 변경합니다.

음성 피치 시프터

이것은 성대 모사를 그대로 보존해서 보다 현실적인 결과를 만드는 것을 제외하고는, 일반 피치 시프터와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리버브

리버브는 정해진 시간 후에 나오는 소리의 많은 작은 반사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누군가가 방, 복도 등에서 말할 때 발생합니다. 더 많은 리버브는 웻하다 라고하고, 리버브가 없으면 드라이하다고 합니다.

로우패스

로우패스 필터(하이 컷 필터라고도 함)는 오디오의 주파수를 특정 값 이하로 유지합니다.

하이패스

하이패스 필터(로우 컷 필터라고도 함)는 지정된 Hz 아래의 모든 낮은 주파수를 제거합니다. 이 기능은 녹음 사운드를 '더 선명하게' 또는 덜 '먹먹하게' 만들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명료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든 음성 녹음에 약 300Hz의 하이 패스필터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코러스

코러스 사운드 효과는 가변 지연되고, 약간 피치 변경된 원본의 사본을 재생하여, 하나의 음성이나 하나의 악기 사운드를 3개의 음성 또는 3개의 악기와 같은 사운드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참고: 코러스는 모노 소스 사운드를 보다 스테레오 처럼 만드는데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왜곡

일반적으로 우리는 왜곡을 줄이기 위한 많은 작업을 수행하지만, 예를 들어, 이것은 기타에 많이 애용됩니다. 왜곡은 0.0 (끄기) 와 1.0 (클리핑) 사이에 측정됩니다. 사용자는 또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수준을 dB로 지정 (기본값 -8db)합니다.

압축기

동적 범위 압축기는 사운드 레코딩의 볼률 레벨을 제한하여, 특정 음량 범위 안에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이 사용되는 예로는, TV 방송에서, 광고의 볼륨 레벨이 방송 프로그램 자체 볼륨 레벨보다 크게 하는 것 (실제 방송 볼륨의 변화 없이)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하나의 매체에서 다른 매체로 오디오를 레코딩할 때, 이 두 매체가 같은 범위의 볼륨 레벨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예, CD는 카세트 테이프보다 더 큰 범위 처리 가능)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CD는 카세트 테이프보다 훨신 큰 범위를 다룰 수 있습니다.

"어택 시간" 설정은 게인 조정을 적용하는 데 걸리는 시간(0~1000밀리초 사이)입니다. 필요한 총 게인 조정은 이 기간 동안 점진적으로 도입될 것입니다.

"릴리스 시간" 설정은 게인 조정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게인 조정을 제거하는 데 걸리는 시간(0에서 5000밀리초 사이)입니다. 이것은 어택의 반대입니다.

"임계값" 설정은 음원 볼륨이 정의된 데시벨 수준을 초과하는 경우를 감지하여 작동합니다. 그런 다음 소리를 서서히 감쇠하여 dB 수준 아래로 내려가고 청취자가 감쇠가 발생하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사운드를 낮게 합니다.

"비율" 설정은 레코딩의 볼륨 레벨이 한 번에 증가하는 양을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레코딩의 볼륨 레벨이 일반적으로 증가하는 양의 최대 1/4까지만 증가하도록 하려면 이 값은 4:1의 비율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레코딩 볼륨 레벨이 8dB 증가하면 2dB 볼륨 증가만 들을 수 있습니다.

"제한" 설정은 사운드 레코딩이 최대 까지 올라갈 수 있는 최대 데시벨 레벨에서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제한이 0dB로 설정된 경우 레코딩의 볼륨 레벨은 0dB보다 크게 들리지 않습니다. 제한 설정은 임계값 설정과 유사하지만 주요 차이점은 임계값에서 사운드가 정의된 데시벨 수준(짧은 시간 동안)을 초과하도록 허용하는 반면 제한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설정할 수 있는 최소 제한 볼륨이 최대 임계값과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소리가 임계값 수준에서 감쇠하기 시작하지만, 한계보다 크게 들리지 않을 것을 의미합니다.

플랜저

플랜저 사운드 효과는 천천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조되 딜레이와 함께 원본에 약간 딜레이된 신호를 믹스하여하여 생성됩니다. 시작 딜레이 시간(기본값 5ms), 초당 변조 빈도(기본값 5Hz는 초당 5회), 변조 깊이(기본 값 70%), 웻 드라이 게인(75%는 웻, 0%는 드라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앰플리파이

'앰플리파이'는 선택한 영역에 크기나 볼륨을 증가하는 것입니다. 레코딩의 일부분을 부드럽게 또는 크게 만들려면, 메뉴에서 효과 -> 앰플리파이를 선택하세요. 볼륨은 퍼센트로 입력 (100는 변경 없음, 50는 -6dB 만큼 더 부드러움, 200은 +6dB 만큼 더 큼)하세요.

비브라토

비브라토 사운드 효과는 사용자가 지정한 깊이와 주파수로 떨리는 소리의 피치입니다. 보다 높은 주파수 (Hz) 설정은, 떨림이 더 많은 소리를 내게하고, 보다 높은 깊이는 (반음) 더 넓은 피치 변동을 가져옵니다.

트레몰로

트레몰로 사운드 효과는, 피치보다는 진폭이 진동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비브라토 효과와 유사합니다. 보다 높은 주파수 (Hz) 설정은, 떨림이 더 많은 소리를 내게하고, 보다 높은 깊이 (%)는, 볼륨의 더 깊은 변동을 가져옵니다.

와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효과는 샘플 내의 지정된 주파수 밴드를 변조하여 특유의 "와와" 사운드를 만듭니다. 이 효과는 중앙 주파수 (아래의 중앙 주파수 매개 변수와 혼동하지 말것)가 있는 밴드패스 필터로서 최소 주파수와 최대 주파수 (중앙 주파수와 깊이 매개 변수에 의해 지정됨) 사이 및 최대 주파수에서 최소 주파수를 번갈아 오가는 소리 효과입니다. 이 번갈아 교차하는 주파수의 방향은 와우 주파수 매개 변수에 의해 지정된 주파수를 가진 트라이앵글 웨이브(삼각파)로 표시됩니다.

레조넌스: Q , 공명 , 강조로도 알려져 있는 이 매개 변수는 밴드패스 필터의 공명 피크를 제어합니다. 이 값은 와와 효과의 선명도를 결정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더 많은 레조넌스/고조의 톤을 만듭니다.

깊이: 이 매개 변수는 밴드패스 필터에 의해 스윕되는 주파수 범위를 결정합니다. 이 범위는 백분율 (중앙 주파수를 0으로)로 지정합니다. 이 범위의 백분율 값 (0, 중앙 주파수)이 X로 지정되었을 때, 최소 및 최대 주파수는 (중앙 주파수 - X) 와 (중앙 주파수 + X) 입니다.

중앙 주파수: 이 매개 변수는 밴드패스 필터가 스윕하는 중앙 주파수이며, 위에 언급된 것처럼, 최소와 최대 주파수를 결정하는데 사용됩니다.

와우 주파수: 이것은 사운드의 스윕 방향을 오가는 주파수, 또는 와와 소리룰 내는 주파수입니다. 이것은 위에 설명된 트라이앵글 웨이브(삼각파)의 주파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