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Ctrl+T)

'트림'은 파일의 시작과 끝을 잘라내여 선택된 영역만 살려 다듬는 기능입니다. 이것은 파일 녹음을 마쳤을 때, 시작 전이나 끝에 공백이나 노이즈가 있을 때 이 원치 않는 부분들을 제거하는 데 유용합니다.

유지하고 싶은 파일 부분을 선택한 다음 Ctrl+T를 누르세요.

트림 시작(Ctrl+M)

현재 위치 이전에 있는 모든 것을 삭제하시려면 편집 -> 트림 -> 트림 시작을 선택하세요.

트림 끝(Ctrl+E)

현재 위치 이후에 있는 모든 것을 삭제하시려면 편집 -> 트림 -> 트림 끝을 선택합니다.

시작과 끝에서 공백 자동 트림

자동 트림은 녹음이 시작된 정확한 위치를 찾아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선택 영역의 시작과 끝에 있는 공백을 제거해 줍니다.

자동 트림은, 피크 레벨을 영역에서 스캔하고, 피크 보다 낮은 자동 트림 임계값 레벨에 있는 시작과 끝을 제거합니다. 자동 트림 임계값 레벨은 도구 -> 옵션 -> 오디오 처리 탭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20 dB입니다.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는 이 값을 -15로 증가시키세요. 스튜디오에서는 -24로 감소시키세요.

배경 소음이 큰 환경에서, Wavepad는 배경음과 사용자의 음성을 구별할 수 없으므로, 이런 환경에서는 이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없을 것입니다.

자동 트림은 선택한 영역에 적용됩니다. 자동 트림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모두 선택 (Ctrl+A)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백 트림

공백 트림 기능으로 공백 영역을 제거하거나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동 트림과 유사하나, 더 많은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피크 레벨을 위해 선택된 영역을 스캔하고, 그 피크 아래의 자동 트림 임계값 레벨에 있는 영역을 찾아줍니다. 이런 '공백'들은 제거 또는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공백 임계값:
이것은 그 피크 아래의 레벨로 공백으로 간주됩니다. 이 기본값은 -20dB 입니다.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는 이 값을 -15로 증가시키세요. 스튜디오에서는 -24로 감소시키세요.
선행 및 후행 공백만 제거:
선행 및 후행 공백만 제거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세요. 이것은 오토 트림처럼 공백 트림들을 만들지만, 보다 시간을 두고, 정밀하고 철저하게 분석합니다.
공백 최소 길이:
이것은 초 단위 시간으로, 이 영역은 공백 임계값 이하이어야만 진정한 공백으로 간주됩니다.최소 길이는 25ms로 설정되어 있는데, 20HZ 에서 사운드 파장의 반 만큼의 길이인 최저 가청음입니다. 이것보다 더 짧은 공백들을 제거하려고 한다면, 그 파장의 낮은 지점에서 공백이 아닌 부분의 오디오를 손실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 기본값은 200ms 입니다. 이 최소값은 파일의 시작과 끝에있는 공백들에는 적용되지 않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이런 것들은 길이와는 상관없이 공백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새 공백 길이:
경우에 따라, 긴 공백 기간을 짧게 대체하기를 원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런 긴 공백 기간을 줄이기 위해 고정 길이를 선택하세요. 공백 주위에 있는 오디오의 끝 부분이 클리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디오는 본래 공백 기간의 중간에서 제거될 것입니다. 공백을 완전히 제거하시려면 이 값을 0으로 설정하세요. 공백 영역은 이 길이에 맞춰 확장되지 않고, 감소만 되는 점을 유의하세요. 아래의 '본래의 공백 다수 추가'를 참조하세요.
본래의 공백 다수 추가:
이것은 다수의 본래 공백으로, 새 공백 길이에 추가(위의 설명 참조)됩니다. 이것은 본래의 공백 시간을 기반으로 새 공백 시간을 설정하게 해줍니다. 공백을 완전히 제거하시려면 이 값을 0으로 설정하시고,'새 공백 길이'도 0으로 설정하십시오.